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Blog Article

광주광역시

그러한 예로 '한밭→대전(大田), 소새→소사, 오제이→오정'으로 바뀐 사례를 볼 때 당시 지명을 편제한 사람은 일본인이 아닌 한자나 언어학적으로 조예가 깊은 조선인이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오정'의 경우에도 혹자들은 오정구에 오동나무가 많아서 오정(梧亭)이 됐다고 하지만 오정구에서 십 수대에 걸쳐 살아오면서 이 지역에 오동나무가 있었다는 소리를 들은 바 없으며 혹자들이 얘기하는 오정(梧亭)이라면 서울의 오목교와 수원의 오정동, 오정교 등 '오정'이라 불리는 많은 지명도 잘못된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 원종역 -부천종합운동장역 - 소사역 - 소새울역 →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유일한 박사님은 한국의 기업가이자 교육자, 그리고 일제시대 독립운동에 헌신하신 자랑스러운 한국의 역사이십니다.

매체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저작권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매체정보

그 이전에 이 지역은 백제의 영역에 포함되어 있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는 인근 지역인 인천의 옛이름이 백제의 미추홀이었던 것에서도 유추할 수 있다.

귀신과 바둑을 둔 담력 큰 원님에 대한 설화도 있다. 옛날 부평에 원님이 부임만 하면 죽어가므로 조정에서는 할 수 없이 한 사형수를 고을 원으로 보내었다.

산과 산 사이의 구릉을 따라 분지에 이르자 오래된 느티나무가 있어서 여기에 배를 매고 상륙하여 마을을 이루니 바로 지금의 범박골이며, 느티나무는 배를 매었던 곳이라 하여 ‘배못탱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옆에 위치한 소명여자중고등학교도 부천성모병원의 설립자인 성가소비녀회가 세운 학교다. 수녀회가 부천성모병원은 서울대교구로, 소명여자중고등학교는 해당지역의 교구인 인천교구로 넘겼다. 만약, 인천교구가 좀더 빨리 의과대학을 가졌다면 인천교구로 부천성모병원의 소유권이 넘어갔을지 모르지만 법적으로는 오래전부터 가톨릭대학교 부속병원였기에 알 수 없는 일이다.

지명 해석의 오류는 현대어로 변환할 당시 우리의 옛 지명을 언어학을 전공하는 학자들뿐만 아니라 역사를 전공하는 역사가들, 우리나라 역사와 향토사를 두루 다루는 역사가들과 함께 하지 못했다는 점을 그 문제점으로 꼽을 수 있다.

경상북도

발행·편집인 : 권순호 부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부천휴게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항목 내용 중 오류나 보충하여야 할 사항을 상세하게 남겨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의견·문의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